top of page

[fn마켓워치]씨엔티테크, 나노 메디컬 ‘소프엔티’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나노기술 기반 메디컬 소재와 의료제품 제조기업 주식회사 소프엔티는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소프엔티는 세계 최초로 흡수성 나노섬유 구조체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항바이러스 및 항균 관련 메디컬 소재, 보호복, 의료복, 환자복 등과 같은 의료제품을 개발 및 유통한다.


소프엔티는 Class 6 Pass 수준의 바이러스 차단 기능을 갖춘 의료용 보호구, 산업용 보호구 등을 생산 및 유통하는 브랜드 비블로텍(Viblotec), 의료 전문가를 위한 성능 지향적이고 내구성이 강한 향균 의료복을 개발 및 유통하는 애트블로(Atvlo)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한설아 소프엔티 대표는 “사스, 에볼라, 코로나19 등 감염병이 주기적으로 출현하고 있고, 메디테크의 연구 혁신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해 창업을 결심했다”며 “향후 소구경 인공혈관 습윤성 창상 피복재와 같은 의료기기까지 제품 영역을 확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메디테크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지난해 1년 간 총 91억3000만원, 74건의 투자를 집행했다. 누적 203건의 투자로 국내 액셀러레이터 최다 투자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강구귀 기자 ggg@fnnews.com

Comments


bottom of page